복숭아오래보관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흥해라흥민 조회 5회 작성일 2021-01-21 15:04:37 댓글 0

본문

복숭아보관법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복숭아보관법#복숭아보관방법#복숭아보관
복숭아는 실온에 보관해서 먹으면 당도가 올라가서 맛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두고 먹다보면 금방 곰팡이가 피고 상하는 것을 한번쯤 경험하셨을거에요.
가급적 드실만큼만 사서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를 사와서 냉장보관할 경우 실온에 1일~2일 후숙하고 냉장보관하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해보니 습한 여름이어서 무르거나 곰팡이가 나서 바로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딱딱한 복숭아는 실온에서 후숙했다가 냉장보관한 복숭아보다 먼저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싱싱하게 복숭아보관방법은
1) 사와서 바로 박스에서 꺼내서 스피로폼 포장재를 제거하고 수분을 없앤 뒤에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냉장고에 보관하실 때 신문지나 키친타올에 감싸서 야채박스에 보관합니다.
3) 이때 비닐봉지에 한번 더 넣어서 보관하면 좋습니다.
4) 또한 서로 부딪히지 않도록 밀폐용기에 담아서 보관하시면 좋지만 야채박스에 넣었을 때보다는 비닐봉지에 수분이 좀 더 생기는 점이 있습니다.(한번씩 키친타올과 비닐을 교체해주세요.)

이렇게 보관했을 때 수분이 생겨서 키친타올이 눅눅해지기도 하는데요.
그대로 두면 곰팡이가 생기니 한번씩 교체해주시면 좋습니다.


복숭아는 냉장고에 들어가면 당도가 약간 떨어지는데요.
드실 때 미리 최소 1~2시간 전이나 반나절 전에 꺼냈다가 드시면 당도가 다시 올라갑니다.
5) 드시기전에 먼저 꺼내놨다가 드세요.

아주 맛이 없거나 무른 복숭아는 복숭아 통조림(병조림)을 만들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복숭아 싱싱하게 보관잘하셔서 맛있게 드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많이 부탁드립니다.♥

달콤한 꿀 복숭아 되는 보관법 공개 절대 바로 먹지마세요 제발 peach

#복숭아 #달콤해지는비법 #제발바로냉장고넣지마세요 #백년밥상

복숭아를 고를 때는 둥그런 모양으로 좌우대칭이 잘 맞고 상처가 없으며 향이 강한 것을 고르면 좋아요.

또한 후숙 과정을 거치면 더욱 달콤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 꼭 후숙 후 드시는 게 좋아요.

복숭아를 후숙했을때에 신맛은 인산화효소에 의해 중성으로 변해 신맛이 줄어들고 복숭아의 전분은 당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어 당을 생성하므로 후숙이 될수록 더 달콤해지는것입니다.
또한 펙틴은 펙틴 가수분에 효과에 의해 분해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과육이 부드러워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 참고해주세요

▶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알람 설정 부탁드려요

▶ 혹시라도 잘못된 정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여유만만 - 쉽게 무르는 복숭아! 복숭아 오래 보관하는 법 20180703

여유만만 - 쉽게 무르는 복숭아! 복숭아 오래 보관하는 법 20180703

... 

#복숭아오래보관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5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codefarm.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